건강정보

매일 하루에 3분씩만 투자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바닥에 무릎을 꿇고 무릎은 엉덩이 넓이 정도로 벌립니다. 그리고 숨을 내쉬면서 몸통이 허벅지 위로 가게끔 구부리면서 목과 척추는 최대한 길게, 갈비뼈 역시 꼬리뼈로부터 최대한 멀게 어깨에서 머리를 길게 뺍니다. 다리 옆에 팔을 편하게 두고 자세를 유지한 뒤 심호흡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를 차일드 자세라고 하는데 속이 더부룩하거나 가스가 찼을 경우 해소해주는 효과 및 독소 제거 그리고 신체 순환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긴장된 신체를 이완해주고 마음을 진정시켜 불안하거나 두려운 마음을 해소해줍니다.

이외에도 뻐근했던 관절을 유연하게 해주는 허리통증을 줄일 뿐만 아니라 근육이나 관절이 빠르게 회복하도록 도와줍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래 앉아서 공부하거나 일을 하는 분 혹은 오랫동안 서서 활동해야 한다면 혈액순환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체내에 독소나 노폐물이 쌓이는 결과로 이어져 결국 하지정맥류나 통증 및 비만이 됩니다. 그러므로 이와 같은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해줘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