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고혈압이라는 것은 수축기 혈압이 140 이상, 이완기 혈압이 90이상인 경우를 말하는데 치명적인 합병증으로 사망에까지 이르게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고혈압은 식이조절과 비만여부가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이 질환의 여부를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높은 혈앞을 낮추기 위해서는 먼저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은데 대근육활동을 위주로 하는 운동인 수영, 자전거, 걷기 등을 주 3~5일 정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1회 운동시간은 보통 20~60분 정도로 하고 최대산소섭취량의 50~85% 정도의 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운동 이외에 금연과 금주를 실천해야 하는데 담배의 니코틴은 사람의 몸에 남아 있으면서 지속적으로 혈압을 올라가게 하고
음주도 혈관의 탄력을 감소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서 혈관벽을 두껍게 해 고혈압을 유발합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것도 고혈압의 위험요소이니 평소에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면 몸에 축적이 되고 수분량을 증가시키면서 고혈압을 유발하기에 나트륨을 줄여주는 칼륨을 섭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