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체중 감소나 식욕 부진 그리고 변비나 혈변 등의 배변활동의 변화를 보이는 암이 바로 대장암입니다. 이런 대장암은 대장에 발생한 악성 종양으로 초기에는 특정한 증상을 보이지 않으므로 치료에 지장을 주고 상태가 악화한 이후에야 앞서 이야기한 증상을 보이므로 주의하셨으면 합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이렇게 대장암 관련 내용을 이렇게 설명해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시고 자신의 건강을 위해 대비해두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우선 대장암의 경우 초기에는 증상을 보이지 않으므로 예방을 위해서는 주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유용하며 대장암의 주요 원인인 고지방 및 고열량의 음식 섭취, 음주 및 흡연 등을 일상생활에서 지양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욱이 적절한 운동과 섬유질, 야채류, 과일류의 충분한 섭취도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이니 참고해두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대장암의 치료의 경우 주로 항암치료를 받는데 대장암의 경우 치료 이후 재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항암치료를 받아 대장암이 치료받았다고 주의하지 않은 경우 대장암이 고령의 나이에 발생하는 경우도 많은데 환자의 부담이 큰 항암치료의 특성상 필요에 맞는 치료를 받지 못할 수도 있으니 고령의 나이에 대장암이 발생하는 경우 항암치료 여부를 점검하시고 대장암 치료를 받은 경우에도 더 큰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검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