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우리 몸의 대사 작용의 속도를 조절하는 갑상선호르몬은 목의 앞부분에 위치하는 내분비 기관인 갑상선에서 생성됩니다. 다만 이런 갑상선호르몬의 생성에 지장이 생기는 경우 신체의 대사작용이 저해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악영향이 많으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 여성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오늘 이 시간에는 아래와 같이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관해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신체에 대사 작용을 관여하는 갑상선호르몬의 생성에 지장이 있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갑상선기능저하증의 경우 소아청소년기에는 성장에 장애를 보일뿐만 아니라 집중력이 떨어지는 모습도 보이며 20대 및 30대 여성의 경우 갑상선 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임신 기간 태아에게 갑상선 호르몬이 전달되지 않아 태아의 성장에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중장년 여성에게는 고혈압과 협심증 그리고 기억력 감퇴 등의 증상을 보이기에 주의하셨으면 합니다.

또한, 해당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약물 복용을 통한 치료를 거쳐 간단하게 신체의 이상을 회복할 수 있지만,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 앞서 이야기한 악영향이 신체에 부가되니 알려드린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관해 바로 알고 대비해두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